솔직한 샌프란

[요즘미국] 페리빌딩의 명물! 샌프란 2대 아이스크림 Humphry Slocombe 솔직리뷰 본문

샌프란시스코

[요즘미국] 페리빌딩의 명물! 샌프란 2대 아이스크림 Humphry Slocombe 솔직리뷰

오들 :) 2023. 9. 23. 13:44

안녕하세요 오들입니다. Embarcadero 근처의 페리빌딩 Ferry Building 안에 있는 인기 아이스크림 맛집에 다녀왔어요. Humphry Slocombe 는 Bi-Rite Creamery 와 함께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유명한 2대 아이스크림 맛집인데요, 페리빌딩은 접근성도 괜찮고 밖으로 나가면 실제로 페리들이 왔다갔다 하는 모습도 구경하기 좋은 장소죠. 


 

유명한 맛집들이 모여있어서 뉴욕의 첼시마켓 같은 느낌도 드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Humphry Slocombe 아이스크림 가게도 페리빌딩 외에 Mission, Dogpatch 등 샌프란시스코 곳곳에 지점이 있어요. 샌프란 로컬 체인이고 샌프란 외에는 지점이 없습니다. Humphry Slocombe 가 유명한 이유는 정말 특이한 맛을 자주자주 선보이기 때문이에요.

 

 

가격은 싱글콘 및 컵이 6.25달러부터 시작해서 와플콘은 1.5달러 추가, 토핑은 1.25달러 추가가 됩니다. 한스쿱 내에서 맛을 섞는 것은 불가능해요. 즉, 세가지 맛을 원하시면 트리플을 주문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오늘 판매되는 맛이 화이트보드에 써 있어요. 가장 유명한 맛은 Secret breakfast인데요, 버번 bourbon 과 씨리얼을 넣은, 말 그대로 몰래 술을 넣어먹는 아침식사 맛이라고 하네요. 일반 씨리얼 맛인 Cornflake crunch도 있고 Coconut cherry chip, Hong Kong milk tea 등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쉽게 찾기 힘든 맛들이 많아요. 주기적으로 새로운 맛들이 많이 등장하기도 하고요. NF는 너트프리, GF는 글루텐프리입니다. 샌프란은 어딜가나 이런 배려가 가득하죠. 역시 페리빌딩에 입점되어 있는 Dandelion Chocolate과의 콜라보 메뉴도 눈에 띄네요. 

 

 

색소를 쓰는 등의 화려한 모습보다는 정직하고 소박한 느낌마저 드는 모습인데요, 제가 실수를 한게 맛을 보지 않고 너무 자신있게 주문을 해버렸어요. 샘플링 얼마든지 가능하니 궁금한 맛은 꼭 테이스팅 해보시고 주문하시길 바래요.

 

 

저는 메뉴판을 보자마자 Vietnamese Coffee에 꽂혀서 바로 주문해버렸습니다. 이게 나름 인기메뉴이긴 한데 결과는 생각보다 좀 그랬어요. 짭짤한 맛이 가미된 것은 좋았는데 너무 짭짤해서 커피와 달달한 연유 맛은 묻히더군요. 심지어 이 제품은 블루보틀 커피와 콜라보한 메뉴라서 정말 기대가 컸는데요, 그냥 블루보틀 커피를 마시는 게 낫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에는 너무 맛있는 베트남 커피가 많아서 한국분들은 많이 실망하실 것 같아요. 베트남 커피가 미국에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맛이라서 현지인들의 리뷰는 매우 좋습니다. 어쨋든 정말 유명한 메뉴니까요 궁금하시면 한번 샘플을 해 보시고 결정해보세요. 개인적으로 이 맛은 추천드리지 않을게요. 아이스크림 자체의 퀄리티는 훌륭해요. 다음에 가면 저는 Dandelion Chocolate 맛으로 먹어보고 싶어요. 컵보다는 콘으로 주문하는게 양이 더 많은 느낌입니다. 아이스크림을 받는 코너 왼쪽에 스푼 및 냅킨이 준비되어 있으니 꼭 챙겨가세요. 

 

 

이렇게 테이크아웃으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샌프란시스코는 아직도 많이 더워요. 페리빌딩 근처에 오신다면 한번쯤 들러보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페리빌딩 내의 가게들이 대부분 앉을 자리가 없지만 바다 쪽으로 나가시면 예쁜 바다뷰를 즐기면서 아이스크림을 드실 수 있어요. 즐거운 여행 되시고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